경남은행 대비반-줌코칭 2시간(1:1포함)
강좌정보
강좌소개



tps://blog.naver.com/topbanker99/223190624904
https://blog.naver.com/topbanker99/223190624904




경남은행 합격후기 1
안녕하세요, 오직 탑뱅커 강좌로만 서류,필기,면접을 다 합격한 비전공자 수강생입니다.
11/3일에 최종합격 연락을 받고 바로 합격수기를 썼어야 했는데, 가족과 친구들의 축하인사와 11/8일에 연수원 입소 사전과제들을 부리나케 준비하느라 합격수기 작성이 늦어진 점 죄송합니다!
나이/전공/지역/간단스펙
26/ 중어중문학/서울/학점 4.11 오픽AL, HSK 6급,증권투자권유대행인,금융공기업 인턴1회
서류
비전공자에 임용고시를 준비하느라 어떠한 금융관련 인턴이나 자격증이 없었던 저는 첫 관문인 자소서 작성조차 굉장히 막막했습니다. 고민을 하던 중 탑뱅커를 알게 되었고 2번 정도 자소서 첨삭 강좌를 수강하며 저에게 맞는 자소서를 만들 수 있게되었습니다. 그 결과 저는 왠만한 은행 서류는 다 붙을 수 있게되면서 정말 스펙이 중요한게 아니란 것을 확실히 깨닫고 자신감 있게 은행 서류들을 써 나갈 수 있었습니다. 선생님의 꼼꼼하고 냉철한 분석, 수십번의 애정어린 첨삭이 없었다면 서류 통과부터도 정말 힘들었을 것 입니다
필기
경제,디지털 준비: 탑뱅커의 기업은행 필기+농협계열 강좌를 들었습니다. 이 강좌를 통해 인생 처음으로 경제가 뭔지, 요즘 금융시장이 어떻게 흘러가는지를 이해할 수 있게 되면서 경제 무식자이자, 금융 자격증이 전무한 제가 은행 필기를 뚫을 수 있게 도와준 초석이 된 강좌라고 자부합니다. 이후에는 매경테셋, 일반 공기업대비 경제학 강좌를 추가적으로 수강하며 탑뱅커의 뼈대위에 살을 좀 더 부쳐나갔습니다.
NCS: 저는 은행권 취업을 생각하기 전에 GSAT 스터디를 진행하고 있었고, 이 스터디를 통해 시중에 나와있는 GSAT 모의고사 책을 다 풀어내면서 어느 정도 기본적인 NCS 감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. 솔직히 취업준비를 하며 NCS를 꾸준히 하기 쉽지 않습니다. 그래서 필기 부분에 있어서는 문제풀이만 진행하는 스터디를 추천하고 서류합격 이후 시험치러가기 며칠 전에는 NCS 봉투모의고사를 계속 풀어보며 감을 최고 로 만들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.
면접
앞서 서류와 필기에서도 탑뱅커의 진가가 어마어마하게 발휘되었지만, 그건 아직 시작에 불과합니다. 탑뱅커의 면접강좌는 정말.. 갓벽합니다. 이러한 이유로 저는 탑뱅커만 오직 믿고 그 흔한 면접 스터디조차 한 번도 하지 않으며 오로지 탑뱅커와 저. 단 둘이서 면접 합격을 이루어냈습니다. 참고로 2021년 BNK경남은행 일반인재 선발은 단 2명. 남자1 여자1명이었습니다. 서울에서 필기를 친 수백명의 사람 중 제가 저 한자리를 쟁취했다는 것이 정말 지금 생각해도 짜릿합니다ㅠㅠ (일반2명, 지역6명 중 2명은 디지털인재. 총 10명)
탑뱅커 선생님이 하신 말씀이 있습니다. 면접을 합격하는 시그널이 있는데 '은행 혹은 관련 일을 해보신 경험이 있나요' 라는 말을 듣는 것과 '면접관님의 경청과 찐 웃음을 얻는 것'이라고 하셨습니다.
경남은행 1차 면접은 상황,PT,역량 면접으로 구성되었고 3시간 정도 이루어졌습니다.
저는 상황면접을 가장 먼저 보았고, 이 면접에서 '은행 혹은 관련 일을 해보신 경험이 있나요'라는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. 이렇게 첫 면접을 잘 해낸 저는 자신감을 갖고 역량면접을 진행했고 이 단계에서도 '면접관님의 경청과 찐 웃음'을 얻어내었습니다. 이렇게 앞선 두 면접을 잘 해내니 마지막 PT면접 또한 잘 할 수있었고 PT 주제 또한 탑뱅커님이 가르쳐주신 것이었습니다.
정말 탑뱅커의 면접 강좌를 열심히 듣고 선생님이 말씀하신 주장+생각+경험의 근거 이 3가지 답변방식과 어떠한 질문이 들어와도 답할 수 있는 핵심 답변의 줄기를 잘 잡고 얘기하신다면 정말 자신있게 면접에 임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탑뱅커의 각 은행별 면접 강좌를 들으시고 뼈대는 잡혔는데, 뭔가 면접 가기 여전히 불안하고 머릿속이 복잡하다고 생각드시면 선생님과의 1:1 ZOOM 강좌를 강추합니다.
저는 솔직히 줌을 통한 일대일 첨삭 40분이 저의 합격 치트기라고 생각합니다. 저는 면접 이틀 전, 너무 걱정이 많았고 왠지 이번에도 떨어질 것 같다라는 생각이 많았는데 선생님이 생각을 가지치기 해주셨고, 저에게 특화된 답변의 뼈대를 좀 더 특색있고 견고하게 만들어주신 덕에 높은 경쟁률 '인사부 소문에 따르면 약 200:1'을 뚫고 합격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.
저는 탑뱅커의 강좌를 2020년 하반기부터 차근차근 꾸준히 들어왔습니다. 이런 과정이 있었기에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내용들을 차곡차곡 제 것으로 체화할 수 있었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습니다. 따라서 혹시나, 서류,필기,면접을 며칠 안남기고 급하게 강의만 후루룩 듣고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안 나온다고 고민하는 것은 조금 문제가 있습니다. 물론 일전에 면접경험도 많고 전공지식이 많으신 분들은 기간이 짧아도 좋은 결과 충분히 얻어낼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저 같은 비전공자에 은행권 취준 경험이 많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탑뱅커에서 꾸준함을 장착해주신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입행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.!!ㅎㅎㅎㅎㅎ
탑뱅커 선생님 정말 감사합니다!
경남은행 합격후기 2
28살, 무역학 전공, 금융관련 자격증은 AFPK와 투자자산운용사 정도 있습니다.
개인적으로 올해 탑뱅커 선생님 강의를 필기부터 면접까지 모두 수강했습니다. 다른 강의도 정말 좋은 강의였지만
저는 특히나 세일즈와 PT 관련 강의에서 정말 큰 도움 받았습니다. 선생님이 알려주신 틀과, 포인트를 활용해서 실제 면접도 응시했고,
좋은 결과 이끌어낼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. 고민하지 마시고 무조건 들으시길 추천드립니다.
다른 곳 강의를 보면 단순히 이렇게 접근해라 저렇게 접근해라, 자소서 내용만 살짝 수정해주는게 끝이었는데 탑뱅커 강의에서는
그냥 각 면접전형의 틀을 잡아주시니까 여러 포인트들을 활용해서 구조화하기가 정말 수월했습니다. 면접 전까지 반신반의하면서 정말 걱정 많이했었는데, 면접보면서 잘 들었구나 느꼈습니다. 감사합니다 선생님~















